본문 바로가기
그알 제보

[그알 제보]부천 새소망의 집

by 그알 연구원 2024. 2. 14.
반응형

부천 새소망의집
부천 새소망의집

[그알 제보]부천 새소망의 집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현재 경기도 부천에 있는 보육시설 중 '새소망의 집'에서 생활했거나 2017년 해당 시설의 폐쇄 당시 다른 시설이나 그룹홈으로 이동하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련 사실에 대해 알고 계신분, 당사자의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부천 새소망의 집 사건

 

새소망의집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185-35

★★★★★ · 아동 복지 기관

www.google.co.kr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새소망의 집은 2016년 11월 3일 부천시 청문회를 거쳐 2016년 11월 21일 행정처분이 내려져 패쇄된바 있습니다. 당시 문제가 되었던 사안은 매우 다양했습니다. 보조금 부정사용은 물론이고, 직원채용 비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거주 시설 아동간 성학대 사건이 있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1961년 전쟁고아를 보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새소망의집은 2000년대 초반까지만해도 많은 아이들을 교육하고 성장시키는데 큰 기여를 한 보육시설이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 노봉연 원장이 해고되고 새로운 원장이 취임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에는 새소망의집 아동들의 용돈통장의 돈을 횡령한 사실이 확인되었고, 이후 2015년에는 후원금 사용결과가 누락되어 행정처분을 받기도 했습니다. 매년 약 18억원의 지원금을 받고 있으며, 2억 5천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받고 있는 시설로서 투명성에 큰 문제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2016년 10월 28일 부천 소사경찰서에서 새소망의집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였고, 보조금 부정수급등의 문제가 발견되었으며, 원생들 사이에서 발생한 성학대 문제와 성관계 문제가 은폐되었다는 사실 또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문제는 2011년 부터 이미 문제 제기되었지만 관계기관의 적절한 조치가 이어지지 않았다는 사실도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

현재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관련 내용을 취재하고 있어 관련하여 우리가 미쳐 알지 못했던 많은 사실들과 의혹들에 대해 추가적인 사실관계확인이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다시한번 당시 시설에 있었던 분들 또는 패쇄 시점에 다른 시설로 이주하신 분들의 많은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그것이 알고싶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알 제보] 24년 발생한 김해 해반천 쌍둥이 변사 사건

[그알 제보] 24년 발생한 김해 해반천 쌍둥이 변사 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현재 2024년 1월 29일 김해 상계동 해반천에서 숨진체로 발견된 20대 쌍둥이 형제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기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26회] 필리핀 미스터리 심령술사 준라보

[그것이 알고싶다 26회] 필리핀 미스터리 심령술사 준라보 그것이 알고싶다 26회 (1992.10.4 방송) 필리핀 심령술치료사 준 라보 기적인가, 사술인가 암은 과거나 현재나 많은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financelee.tistory.com

 

[그알 비하인드]꼬꼬무가 말하지 않은 야구선수 이호성 살인사건

[그알 비하인드]꼬꼬무가 말하지 않은 야구선수 이호성 살인사건 꼬꼬무 113회에서는 야구선수 이호성의 몰락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꼬꼬무 특유의 자세한 취재와 디테일한 구성을 통해 야구선

finance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