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알 비하인드

[그알 비하인드]꼬꼬무가 말하지 않은 야구선수 이호성 살인사건

by 그알 연구원 2024. 2. 9.
반응형

야구선수 이호성
야구선수 이호성

[그알 비하인드]꼬꼬무가 말하지 않은 야구선수 이호성 살인사건

 

꼬꼬무 113회에서는 야구선수 이호성의 몰락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꼬꼬무 특유의 자세한 취재와 디테일한 구성을 통해 야구선수 이호성의 몰락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꼬꼬무에서 설명하지 않았던 이호성의 사건 이면에 대해서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호성이 유기장소로 묘지 근처를 선정한 이유는?

먼저 인부를 써서 약 2m 깊이의 구덩이를 파고, 묘지 근처에 시신을 암매장한 행위는 시신을 은밀하게 암매장하기 위함인것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다만 묘지 근처이면서 또한 선친의 묘지와 가까운 곳에 시신을 유기한 행위는 자기 나름대로는 죄책감을 해소하려는 시도가 있지 않았나 생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호성이 내연녀 뿐만 아니라 세딸까지 살해한 이유는?

이호성은 범행 전 여행을 계획하고 미리 가방을 준비하는 등 범행을 치밀하게 계획한 정황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이호성과 관련한 범행이 현재 또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것을 볼때 이호성은 어쩌면 이전 범행 경험을 바탕으로 시신이 확인되지 않으면 범인으로 잡히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이호성은 내연녀만 죽일 경우 남은 딸들로 인해 본인이 유력한 용의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오히려 딸들을 함께 살해함으로서 본인이 유력한 용의자로 몰리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말해 철저히 본인의 안위를 생각하여 더 많은 무고한 사람을 살해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호성이 스스로 생을 마감한 이유는?

일반적으로는 다중살인이 발생하고 난 뒤 자살이 연속선상에서 일어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야구선수 이호성 사건의 경우 다중살인과 자살 사이에 약 20여일의 시간 간격이 존재합니다. 이 시간 간격이 말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호성은 살해 직후 혈흔을 지우기 위해 잉크를 사용하고 시신을 유기하기 위해 짐가방을 이용했을 뿐만 아니라 인부를 사용하여 적당한 유기장소를 택할 정도로 완벽한 범행을 계획했습니다. 하지만 범행 이후 경찰 수사가 시작되고 출국금지가 내려졌을 뿐만 아니라 방송에도 나오자 스스로 감당할 수 없다는 생각에 생을 마감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이번 꼬꼬무에서 방영한 야구선수 이호성 살인사건 관련해서 다루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26회] 필리핀 미스터리 심령술사 준라보

[그것이 알고싶다 26회] 필리핀 미스터리 심령술사 준라보 그것이 알고싶다 26회 (1992.10.4 방송) 필리핀 심령술치료사 준 라보 기적인가, 사술인가 암은 과거나 현재나 많은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financelee.tistory.com

 

[인물열전] 박지선 교수 나이, 학력, 프로필 등 총정리

[인물열전] 박지선 교수 나이, 학력, 프로필 등 총정리 그것이 알고싶다의 주요 전문가 중 가장 젊은 편에 속하는 박지선 교수는 표창원 교수, 권일용 교수, 이수정 교수와 더불어 그것이 알고싶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싼타페 급발진 의혹의 진실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싼타페 급발진 의혹의 진실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2022.3.4 방송) 질주 속 의문의 시그널 2016년 부산 감만동 급발진 의혹 2016년 8월 2일 부산 남구 감만동에서

finance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