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알 제보

[그알 제보] 딥페이크 신종범죄 피해

by 그알 연구원 2024. 4. 1.
반응형

현재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최신 기술의 개발로 많은 발전과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는 딥페이크 기술로 인한 피해 사례를 제보받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을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영상으로 투자 사기 등의 피해를 당하신 분들이나 해당 피해를 당한 사례를 알고 계신 분들의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연예인 딥페이크 기술 피해 방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유명인 사칭 온라인 피싱 범죄 해결을 위한 모임'에서 유명인들이 힘을 모았습니다. 유명 강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미경씨를 비롯해 유재석, 송은이 등 다수의 유명인들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플랫폼에서 유행하는 가짜 뉴스와 사기 광고에 대응하기 위한 공동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최근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에만 유명인 사칭 사기를 포함한 투자 리딩방의 피해 건수가 1000건 이상이며, 피해액은 1200억원에 달하는 상황이며 이에 유사모는 온라인 사칭 범죄를 보이스피싱 범죄로 규정하고 전담팀을 꾸려 범죄자를 강력히 처벌하는 등의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노력은 일반 시민들에게도 유명인의 신분을 사칭한 사기 행위에 경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시민 개개인의 성찰과 해당 피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겠습니다.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등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딥페이크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의 보편화도 시대의 흐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시대의 흐름으로 자리잡은 기술을 받아들이는 과도기에 발생하는 이러한 범죄에 대한 개인적인 분별이 더욱 필요하겠습니다.

 

 

 

[그알 제보]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피해 관련 제보

[그알 제보]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피해 관련 제보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1월 27일 방송 이후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등 인공지능 관련 기술로 피해를 입은 분들의 제보를 요청했습니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388회] 필리핀 한인 사업가 총기 사망사건 총정리

2021년 2월 15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조금 떨어진 발렌수엘라 인근의 한 공동묘지 공터, 한 차량이 이틀동안 주차된채 방치되었습니다. 동네 주민들은 굉장히 역한 악취로 인해 차량 내부를 살펴보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문경 십자가 미스터리의 진실은?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문경 십자가 미스터리의 진실은? 그것이 알고싶다 804회 미스터리, 문경 십자가 죽음의 비밀 문경 둔덕산에 등장한 십자가 2011년 5월 1일, 경상북도 문경시 둔덕산 폐 채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367회] 시체와 동거를? 코헨 가돌과 부활일기

[그것이 알고싶다 1367회] 시체와 동거를? 코헨 가돌과 부활일기 그것이 알고싶다 1367회 (2023.09.02 방송) 백골과 코헨가돌 - 포항 부활 일기 미스터리 부패된 시신 그리고 부활일기 포항에서 상상할

finance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