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알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1372회] 조지아주 그리스도의 군사들 살인사건 총정리

by 그알 연구원 2024. 2. 5.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1372회] 조지아주 그리스도의 군사들 살인사건 총정리

그리스도의 군사들

그것이 알고싶다 1372회 (2023.10.21 방송) 
채찍과 훈련
그리스도의 군사들 살인 사건

 

김지현(가명)

미국 조지아주 로렌스빌 덜루스의 한 상가 주차장의 차량 트렁크에서 난데없이 여성의 시신이 발견되었습니다. 차량에서 발견된 사람은 한국인 김지현(가명)씨였고, 발견당시 몸무게는 31kg 수준으로 극심한 영양실조와 구타의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경찰은 즉각 용의자를 체포하였습니다. 모두 6명. 모두 한국인이었습니다.

오늘은 미국 조지아주를 발칵 뒤집어 놓은 일명 그리스도의 군사들 살인사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조지아주 한인 사망 사건 발생

 

둘루쓰 · 미국 조지아

미국 조지아

www.google.co.kr

2023년 9월 13일 미국 조지아주 로렌스빌 덜루스의 한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한인들이 운영하는 가게가 많은 상가 주차장에서 케빈현(가명)이라는 남성이 차를 주차하고 아버지의 차량으로 이동했습니다.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고 그의 아버지가 차량을 살펴보고는 이내 경찰에 신고를 하게 되었고 해당 차량에서는 김지현(가명)씨가 시신으로 발견되었습니다.

폴리스라인

경찰은 즉각 폴리스라인을 치고 수사에 착수했고, 다음날 2023년 9월 14일 총 6명의 한국인을 유력 용의자로 체포했습니다. 모두 한 한국인 가정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었고, 사망한 김지현씨 또한 해당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들의 부모님은 해당 사실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하였고, 체포되지도 않았습니다.


그리스도의 군사들 훈련

조지아주

낯선 미국땅에서 벌어진 한국인 사이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으로 조지아주 미국인들은 물론이고, 한인들 사이에서도 충격적인 소식으로 빠르게 이야기가 퍼져나갔습니다. 특별히 더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 이유는 사건이 많은 의혹을 품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군사들 형량

첫번째 의문은 한가정에서 함께 살았던 사람들 중 한명이 죽었는데 어떻게 부모님이 모를 수 있냐는 것이었고, 두번째 의문은 어떻게 한국인 성인 여성이 31kg이 될 정도로 말라서 죽었는지였습니다. 또한 해당 가정에 예배실이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번 사건이 종교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닌지 하는 의혹 또한 이어졌습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

조사가 지속되면서 해당 가정에서는 목사인 아버지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정 교회였고, 그 자녀들과 친척, 친구, 지인이 함께 살면서 예배를 보았다는 사실이 확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배 방식 중 디모데후서 2장 1-3절의 구절에서 따온 그리스도의 군사들이라는 단어를 모티브로 한 가혹한 훈련이 있었다는 사실또한 확인되었습니다.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으리라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찌니(디모데후서 2장 1~3절)

그리스도의 군사들 피해자

그리스도의 군사들 훈련에서는 특정 사람이 타깃이 되어 특별히 가혹한 훈련과정을 거치게 되었는데, 금식은 물론이고, 푸쉬업 등의 체력훈련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구타 행위까지 있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해당 가정에서 도망쳐온 다른 한인 여성을 통해 확인되었으며, 케빈현 또한 동일한 피해를 겪은 피해자 였음 또한 확인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군사들 뒤에 숨은 배후

그리스도의 군사들 가해자 엄마

반응형

해당 훈련은 목사 가정의 큰아들인 이민우(가명)이 주로 시켰는데 다른 동생들도 해당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방관했던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해자를 굶기는 등의 행위에 목사의 아내가 적극적으로 가담하고 오히려 지시했음이 확인되면서 이후 목사 부인도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군사들 아버지 목사

현재 경찰의 수사에 의해 구속된 5명의 가해자와 목사 부인에 대한 수사가 지속되고 있으며, 목사가 그 사실을 알았는지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가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정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부인과 아들이 하는 행위에 대해 정말 모를 수 있는지, 그것이 가능한지 정직한 답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방영된 조지아주 그리스도의 군사들 살인 사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 타국에서 황망히 세상을 떠난 고인과 유가족에게 삼가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종교라는 이름 안에서 발생한 사이비로 인해 또 다른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1238회] 청와대 UFO 격추 미수 사건의 진실

[그것이 알고싶다 1238회] 청와대 UFO 격추 미수 사건의 진실 그것이 알고싶다 1238회 (2020.11.07 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창사특집 3부작 '세상은 나아지는가' 3부. 청와대 UFO 1976 1976년 10월 14일 서울 상

financelee.tistory.com

 

[악인열전] 그것이 알고싶다로 본 희대의 악녀 고유정 살인사건

[악인열전] 그것이 알고싶다로 본 희대의 악녀 고유정 그것이 알고싶다 1178회 (2019.7.27 방송)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2019년 5월 25일 전 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충격적

financelee.tistory.com

 

[그알 레전드] 남해고속도로 24번 나들목 실종 미스터리

[그알 레전드] 남해고속도로 24번 나들목 실종 미스터리 그것이 알고싶다 901회 (2013.7.6 방송) 24번 나들목 미스터리 남해고속도로 실종사건 남해고속도로 24번 나들목 실종자 발생 시간이 많이 지

finance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