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알 악인열전

[악인열전] 그것이 알고싶다로 본 희대의 악녀 고유정 살인사건

by 그알 연구원 2024. 1. 18.
반응형

[악인열전] 그것이 알고싶다로 본 희대의 악녀 고유정

고유정

그것이 알고싶다 1178회 (2019.7.27 방송)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고유정
고유정

2019년 5월 25일 전 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충격적인 살인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고유정이 헤어진 전남편을 아들의 면접교섭일에 살해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인적이 드문 펜션을 예약한 점, 사전에 철저하게 범행을 계획하고 은폐를 시도한 일련의 과정이 너무나도 충격적이었습니다.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희대의 악녀로 아직도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고유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살인자 고유정

고유정-전남편교섭일
고유정 전남편교섭일

범행은 2019년 5월 25일 전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의 면접교섭일날 이루어졌습니다. 아들을 만날 생각에 행복함을 감출길이 없었던 남편은 고유정이 준 졸피뎀을 섞은 카레를 먹고 잠이 들었고, 이 사이에 끔찍한 범행이 이루어 졌습니다. 

고유정-살해도구-구입
고유정 살해도구 구입
고유정-반품
고유정 반품

범행에 사용된 살해도구는 사건 발생 사흘전 마트에서 구입하였고, 청소를 위한 각종 청소도구 또한 함께 구입하였습니다. 이후 범행을 감행한 고유정은 펜션에 하루정도 더 머물며 청주 집에서 가지고 온 톱으로 시신을 훼손한 정유정은 이후 사용하지 않은 청소도구를 반품하였습니다.

고유정 톱
고유정 톱 인터넷 주문

이후 김포 거주지로 이동한 고유정은 온라인을 통해 주문한 전기톱으로 2차 훼손을 감행한 것으로 보이며, 수사과정 중 고유정이 전기톱, 감자탕 등을 검색한 것을 고려할 때 그 방법은 굉장히 끔찍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를 담당했던 임기현PD또한 입에 담지 못할 정도로 끔찍했다고 전했습니다.


치밀하게 계획된 범행

고유정 계획범죄 증거
고유정 계획범죄 증거
고유정 계획범죄 증거

반응형

사건이 벌어진 후 5월 28일 고유정은 배를 타고 제주에서 완도로 이동했습니다. 목포로 가는 배가 있었지만 완도를 선택한 이유는 목포의 경우 배를 다른 사람이 대신 옮겨주지만 완도의 경우 본인이 직접 운전하여 탑승하는 점을 고려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검문과정은 없었다
검문과정은 없었다

차량으로 배에 납승하는 과정에서 별도의 검문은 없었고, 고유정은 이동중 갑판에서 검은 비닐봉지를 여러차례 유기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CCTV에 찍혔습니다. CCTV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유가족이 기절할 정도로 모든 범행은 다른 살인범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끔찍했습니다.

고유정-시신유기-장소
고유정 시신유기 장소

고유정은 시신을 유기한 장소로 시신을 훼손한 김포 아파트와 배 갑판등을 언급했으며, 추가 제보를 통해 수사가 진행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범죄 가능성

고유정 아들

하지만 고유정에게 전 국민의 시선이 집중되면서 알려지지 않았던 죽음이 수면위로 드러났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어금니아빠 이영학의 살해로 한달전 사망한 아내의 죽음이 재조명 된것처럼 이번에는 석달전 사망한 의붓아들의 죽음이 조명된 것입니다.

불안심리

새로운 남편과 새로운 가정을 꾸린 고유정가정에 의붓아들이 오게 되었고, 온지 3일이 되던 날 의붓아들은 자는 과정에서 질식사한 것으로 신고되었습니다. 얼굴에는 이불 자국이 선명했고, 단순질식사라고 하기에는 침대에 혈흔이 묻어 있었고, 다리는 퍼렇게 멍이 들어있었습니다. 

고유정 졸피뎀
고유정 남편 주장
고유정 의붓아들 카레
고유정 의붓아들 사망 전날 음식은 카레였다

남편의 전아내와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을 질투하고 걱정한 나머지 살해한 것이 아닌지 의심이 되는 상황. 아들을 잃은 남편은 아내가 본인에게 수면제를 먹였고, 아들에게 감기약을 먹여 재운 뒤 범행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들이 사망 전날 먹은 음식이 공교롭게 살해된 전남편이 먹은 것과 동일한 카레였다는 점에서 의심을 지울 수 없는 상황입니다.


고유정 무기징역 확정
고유정 의붓아들 살해혐의 무죄
고유정 의붓아들 살해혐의 무죄 확정

현재 고유정은 전남편 살해에 대해서는 유죄를 인정받아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으며, 의붓아들 살해에 대해서는 사고사의 가능성을 인정하여 무죄가 선고된 상황입니다.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희대의 악녀라 일컬어지는 고유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악인열전] 그것이 알고싶다로 본 어금니 아빠 이영학

[악인열전] 그것이 알고싶다로 본 어금니 아빠 이영학 그것이 알고싶다 1098회 (2017.10.28 방송) 악마를 보았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두 얼굴 어금니 아빠 이영학 사건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287회] 하늘궁 허경영이 꿈꾸는 세상

[그것이 알고싶다 1287회] 하늘궁 허경영이 꿈꾸는 세상 그것이 알고싶다 1287회 (2021.12.4 방송) 하늘궁과 청와대 허경영은 무엇을 꿈꾸나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매년 대통령선거에 출마하고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367회] 시체와 동거를? 코헨 가돌과 부활일기

[그것이 알고싶다 1367회] 시체와 동거를? 코헨 가돌과 부활일기 그것이 알고싶다 1367회 (2023.09.02 방송) 백골과 코헨가돌 - 포항 부활 일기 미스터리 부패된 시신 그리고 부활일기 포항에서 상상할

finance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