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알 제보

[그알 제보] 전주 비사벌 영아원

by 그알 연구원 2024. 4. 3.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현재 1970년대에 전주 비사벌 영아원(현 전주영아원)에서 근무했거나 전주 비사벌 영아원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에서 가정위탁으로 잠시 동안 입양아동을 보호하신 분들에 대해서도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전주 비사벌 영아원

반응형

전주 비사벌 영아원은 현재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서 장기간 제보를 받고 1969년 12월 7일 생 박윤희씨와 관련된 곳으로 보입니다. 1969년생인 그녀는 출생 직후 현 전주영아원의 전신인 비사벌영아원에서 보육되어 온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루스(Ruth Y, van de vrede)라는 이름으로 벨기에에 입양되어 살고 있는 박윤희씨는 한국에서 입양전 함께 보육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쌍둥이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생일과 이름도 홀트아동복지회의 기록을 통해 알게된 터라 정확하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다행인 것은 그녀의 오른팔에 있던 두개의 점이 실제로는 점이 아니라 문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어쩌면 쌍둥이 또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만큼 당시 박윤희씨에 대해 알고 있거나 전주 비사벌 영아원, 홀트아동복지회, 입양가정 등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관련 제보를 오랜 기간에 걸쳐 받고 있는 만큼 관련 되어 유의미한 제보가 이어지기를 바래봅니다.

 

 

[그알 제보] 신체에 점 모양 문신이 있는 입양아 제보

[그알 제보] 신체에 점 모양 문신이 있는 입양아 제보 신체 점모양 문신 입양아 제보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현재 위 제보 요청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손등 또는 신체에 점 모양의 문신을 가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384회] 보험설계사 박이순 실종 사건 총정리

[그것이 알고싶다 1384회] 보험설계사 박이순 실종 사건 총정리 SBS 그것이 알고싶다 1384회 (2024.02.03 방송) 504호 남자와 엄마의 마지막 전화 보험설계사 박이순 실종 사건 인구 100만이 넘는 대도시

financele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 1383회]남한산성 백골과 우정선 실종 사건 총정리

SBS 그것이 알고싶다 1383회 (2024.01.27 방송) 백골과 네발자전거 우정선 양 실종 사건 남한산성 서문전망대에서 백골이 발견되었습니다. 등산객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과 과학수사대의 발굴 작업을

financelee.tistory.com

 

[그알 제보] 2002년 김은지 실종사건

[그알 제보] 2002년 김은지 실종사건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2002년 11월 12일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1동에서 실종된 5세(실종 당시 나이) 김은지 아동의 행방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

financelee.tistory.com

 

반응형

댓글